3/4일 K인턴은 '이마고웍스'로 첫 출근을 합니다.
첫 출근 날이기에...... 입구 엘베를 타는 순간부터 긴장을하며 들어왔습니다...
10시까지 출근인데 몇시까지 도착해야하나 1000번 고민하다 9시 45분에 도착하게 되었습니다.
사무실 문을 열까 말까 10000번 고민 후 뒤에 계셨던 분이 열어주셔서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다행히 바로 앞에 저의 이름표를 보았고 10시까지 미어캣마냥 주변을 살피며 앉아있었습니다.
여기서 잠깐!
이마고 웍스는 어떤 회사일까요?
인공지능 기반 3D 치과용 솔루션을 개발하는 회사입니다.
아직 감이 잘 안 오시죠? 쉽게 표현하자면, 기존 치과에서 수작업에 의존하던 보철물 제작 과정을 획기적으로 개선 가능한 SW를 개발합니다. 기존의 방법은 치아의 본을 뜨고 이것을 기공소에 전달하는 등 다양한 과정들이 필요합니다. 이 과정이 이루어지는데 넉넉잡아 일주일이 소요됩니다. 하지만 이마고웍스에서 개발 중인 소프트웨어를 사용한다면 기간을 절반 이상 줄일 수 있습니다.
왜냐고요? 바로 AI와 SW프로그램이 치아를 스캔하여 자동으로 치아 이미지를 생성해줍니다!
아주 놀라운 기술이죠? 바로 이러한 기술을 개발하는 곳이 '이마고 웍스' 입니다.
더 쉬운 이해를 위해서는 다음 영상을 시청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위 영상은 2021 독일에서 열린 국제 치과박람회 IDS에서 공개한 3Dme(웹 기반 디지털 치과 소프트웨어)입니다.
2022년 3월 현시점 많은 개선이 이루어졌기 때문에 변화된 점이 많으나, 개발 중이 소프트웨어에 대해 가장 잘 전달되는 영상이어서 첨부합니다 : )
1. 인턴생활의 시작
첫 출근 날, 웰컴 박스와 환영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서프라이즈 선물을 받은 기분이라 정말 감사했습니다.
간단한 사무용품들과 회사 맨투맨이 들어있습니다. 키트에 있던 회사 사무용품들을 아주 용이하게 사용 중입니다!
출근길
이마고웍스에서 인턴을 진행하게 되면서 가장 걱정되었던 부분이 있었습니다. 바로 회사가 '신논현'에 있다는 것!
수 많은 빌딩 건물 중 한 건물에서 일을하게 된다는 것이 설레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지옥철로 악명 높은 9호선을 타야한다는 것이 가장 큰 걱정이었습니다. 카카오 지하철에는 28분이 찍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굉장히 이상적인 출근 거리인 것 같습니다.
우선 마포~여의도 구간은 전혀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문제는 바로 여의도에서 환승하는 길에 발생합니다. 5호선 탑승시 빠른 환승 구간으로 이동하여 9호선으로 누구보다 빠르게 도착해야합니다. 왜냐고요? 조금만 늦으면 열차에 탑승공간이 없어 지하철을 놓치게 됩니다......
때문에 9호선 출퇴근길은 그 누구보다 서두르고 짐을 최소화(빨리 달리기 위해)하는게 최고입니다....
'노량진', '동작', '고속터미널 ' ..... '고속터미널'....... '고속터미널' '..............(고속터미널까지만 버티면 살만 합니다...)
꿀팁을 알려드리자면 처음에 탈 때 위치 선정을 잘하셔야합니다. 고속터미널까지 쏟아져 들어오는 탑승인원들로부터 버틸 수 있는 자리를 꼭! 선점하시길! 또한 내리기 위한 준비를 늘 하고 있어야합니다. 신논현에 도착해서 내릴 준비를 한다면 하차를 놓칠 수도... 있습니다!!
사무실
아마 회사에 지원하기 전, 지원자가 가장 먼저 확인하는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 역시 위치와 시설을 가장 먼저 확인했습니다. '이마고웍스'는 신논현역에서 도보 3분거리에 있습니다. 저는 회사가 정말 최고의 위치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주변에 카페와 음식점이 많다는 것도 굉장히 좋은점 중 하나입니다.
사무실의 내부를 살짝쿵 공개합니다 : ) 뒤에 보이듯 모두 듀얼모니터를 사용중입니다. 때문에 개인 공간이 넓습니다. 탕비실에는 수 많은 간식들과 커피가 쌓여있어 원하면 언제든지 자유롭게 먹을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닭가슴살을 보관하는 냉동실이 있습니다. 사내 동아리에 'Imago Workout'이 있을 정도로 모두 운동에 진심입니다. Imagoworks에서 모두 건강을 챙기세요!
사내 문화&복지
회사에 지원할 때 가장 크게 고려하는 요소인 것 같습니다. 당장 생각나는 몇몇가지를 나열해 보겠습니다.
- 수평구조
많은 스타트업과 회사에서 도입하는 방법입니다. 이마고웍스에서는 '~~님'으로 호칭을 통일합니다.
때문에 의견을 나누는데 있어 정말 정말 자유롭습니다. 자신의 의견을 펼치고 상호보완을 하기에 최적의 공간입니다 !
인턴 생활 중 궁금한 점이 많았는데, 모두 정성을 가득 담은 답변과 도움을 주시고 계십니다. 때문에 신규입사자 분들도 부담을 덜고 편한 마음으로 팀에 참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동아리
음악, 운동 등등 다양한 동아리가 존재합니다. 만일 원하는 동아리가 있다면 직접 만들 수 도 있습니다! 다양한 취미활동을 즐겨보세요
- 점심
점심은 가장 큰 고려요소입니다. 이마고웍스에서는 점심을 제공합니다. 샐러드를 배달 시키거나 밖에 나가서 자유롭게 먹고 싶은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하루 중 가장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입니다. 하단에 점심 메뉴를 틈틈히 찍어 모아 놓았으니 확인하세요 : ) 최고의 점심을 제공해주시는 이마고웍스 감사합니다!
- 자율 출퇴근
8시/9시/10시로 출퇴근 시간이 자유롭습니다. 때문에 아침 본인의 상황에 맞춰 출퇴근하시면 됩니다. 아마 자율 출퇴근이 가능한 가장 큰 이유는 업무가 체계적으로 분담이 잘 되어 있어서 가능한 것 같습니다. 분업과 협업도 잘 이루어지고 있는 이마고웍스입니다.
- 사무용품 및 강의 지원
회사 내 근무 중에 필요한 사무용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핸드폰을 충전하기 위한 USB 케이블을 주문한 상태입니다! 자신이 필요한 물품을 자율적으로 신청하고 업무의 능률을 높이기 위한 강의 지원도 가능합니다! 저와 인턴 친구들을 인프런과 코딩애플에서 강의를 신청하였습니다. 강의를 신청한만큼 열정적으로 강의를 완주할 계획입니다.
이 외에도 정말 다양한 문화와 복지가 있습니다. 만약 원하는 복지가 있다면 입사하셔서 의견을 주시면 언제든지 추가될 수 있을 정도로 의견 수용에 있어 정말 적극적입니다!
2. 업무 내용
우선 저는 3/2부터 업무에 참여하였기에 배워야할 지식들이 너무 많습니다. 매일매일 새로운 정보들을 배워나가며 성장 중입니다. 아! 저의 소개를 잊고 있었네요. 저는 이마고웍스 Cloud팀에 소속되어 인턴을 진행 중인 K입니다. 때문에 Cloud팀 업무 진행을 위주로 소개시켜 드리겠습니다.
출근 첫 주는 대부분의 시간을 툴들을 설치하고 환경을 세팅하는데 시간을 썼습니다. 회사 WIKI에 온보딩 문서가 있어서 초기 세팅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저는 지금까지 개발 공부를 하면서 Azure DevOps나 Teams 등등을 사용해 본적이 없었기에, 툴을 공부하는 시간이 필요했습니다. 특히나 토이 프로젝트의 경우 큰 협업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이러한 협업 툴이 더욱이 어색했습니다. 때문에 팀원 모두가 툴들을 능숙하게 다루는 모습을 보며 배워야 할 것들이 정말 많다는 것을 다시금 깨달았습니다.
또한 이번 인턴을 통해서 실제로 업무가 분담되고 진행되는 과정에 참여함으로써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들이었습니다. 무엇보다 클라우드 팀은 월요일과 금요일에 고정적으로 회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월요일은 업무 분담과 현재 진행 상황 공유를 위해 진행하고 금요일은 기술적인 동향을 공유하는 Tech미팅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금요일 Tech미팅을 좋아합니다. 지금까지 알지 못했던 다양한 툴 또는 정보들을 공유받고 지금까지 고려하지 못 했던 요소들에 대해 알게되는 시간입니다. 특히나, 개인이 만들었던 프로젝트들은 상용화되는 경우가 없었기 때문에 속도나 효율측면에 대해서 큰 고려가 필요가 없지만 이마고 웍스에서 개발중인 SW는 많은 유저를 타겟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개발시 고려할 요소가 정말 많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어떤 일을 하고 있냐고요?!
SW를 배포시키는 과정에 함께하기도 하고, 배포된 SW들을 실제로 사용도 해보며, 여러 버그들에 대한 업무 분담 과정을 지켜보기도 하고 Landing페이지 개발 작업에 참여하고 틈틈히 부족한 CS지식이나 JavaScript 지식들을 습득하고 있습니다.
이마고 웍스 Cloud팀으로 오시면, 여러 테스크 중 여러분이 원하는 업무가 있고 그것을 표현하신다면 해당 업무를 진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걱정이 앞서는 지원과정이겠지만, 이마고 웍스에서 자유롭게 여러분의 역량을 뽐내고 성장하시길!!
(( 후회는 없을거에요! ))
그리고 어느날... 갑자기 카메라가 출동하더니 반팔로 옷을 갈아입고 그 누구보다 빠른 속도로 사진을 촬영하게 됩니다....
거의 1빠로 찍은 기억이 있습니다... 믓진 사진이 완성되었네요! 즐거운 경험이었습니다!
회사 이메일과 프로필 사진 발급 완료 😀
💛번외💛
점심 메뉴 소개를 놓칠 순 없죠!
나름 다양한 음식들을 먹었던거 같아요
제일 맛있는 것을 뽑자면.....참 힘드네요!
점심은 전부 맛있었습니다.
하루 중 가장 행복한 시간이랄까..?!
이마고웍스에서 개발 중인 SW가 치의학 분야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세미나에도 참여하며 업무를 진행합니다. 세미나를 들을 땐, 간식이 필수죠! 세미나 주제가 평소에 우리가 익숙하지 않는 분야여서 흥미롭게 들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가끔한 팀에 갑작스러운 파티가 열리기도 합니다. 케이크가 정말 맛있었어요 :)
달려온 Cloud 팀원분들과 다른 팀 여러분들 고생하셨습니다!! 여러분의 뜨거운 열정이 인턴인 저희에게도 전달되었어요
ㅎㅅㅎ
앞으로 더 축하받을 일이 가득하길!
매주 매주 코로나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자가 진단 키트도 정말 많이 사용한 것 같습니다.
코로나로부터 안전한 Cloud팀이 되길 바라며!
모두 오늘 업무도 화이팅입니다
🙌
오출완!
오퇴완!
오운완!
'개발 > 인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슬기로운 인턴생활] in 이마고웍스 4편 (+ git을 곁들인...) (0) | 2022.04.15 |
---|---|
[슬기로운 인턴생활] in 이마고웍스 3편 (5) | 2022.04.13 |
[슬기로운 인턴생활] in 이마고웍스 2편 (1) | 2022.04.01 |
GIT 서버 구축하기 #2 (0) | 2022.01.04 |
GIT 서버 구축하기 #1 (0) | 2021.12.30 |